티스토리 뷰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과 자연치료법


꽃가루가 날아다니는 봄철에만 알레르기가 생기는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고, 사시사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먼지, 먼지 진드기, 코양이털, 새털, 오리털, 배게, 이불 등으로 인해 알레르기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오늘은 꽃가루 알레르기 발생되는 증상, 원인, 예방법, 자연 치료법에 관하여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은?



1) 비염



  

- 대표적인 꽃가루 알레르기 현상으로 날아다니는 꽃가루가 콧속 점막을 자극해서 콧물이 나오기도 하고 코가 막히기도 기도 합니다. 


2) 결막염



  

- 눈이 꽃가루으로 의해 가려움증, 충혈, 이물감 증상을 보이며 특히나 눈물이 많이 나오게 합니다.



3) 천식


 

 - 봄철 꽃가루가 기도에 자극을 주어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데 천식환자인 경우 호흡곤란, 기침, 가래 증상이 많이 나타 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 원인은?


우리 몸의 면역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꽃가루나 먼지, 먼지 진드기, 고양이털 등을 적으로 인식하여 면역항체를 생성하여 공격함으로써 알레르기를 일으키게 됩니다.


1) 스트레스를 오래 받거나 면역이 약해지면 장벽과 기관지, 코 등 모든 점막을 지키고 있는 면역항체가 감소하여 꽃가루 등 알레르기 물질이 점막을 통과하여 들어오고 코 알레르기, 천식등을 일으키게 됩니다.



2) 2시간 이내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알레르기는 면역항체가 꽃가루나 먼지, 먼지, 진드기, 고양이털 등을 체포하여 마스트 체포와 호염기성백혈구에 붙어 히스타민을 분비하기 때문에 부어오르거나 염증이 생긴다. 그 부위가 어디냐에 따라 코에 오면 콧물이 나거나 코가 막히고, 기관지에 오면 천식이 생긴다. 두드러기, 음식 알레르기, 코 알레르기, 천신이 모두 이런 원인에서 생긴다.



3) 히스타민 효소부족즉으로 인하여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음식효소부족증 (우유 먹고 설사)이란?



꽃가루 알레르기 예방법은?

1) 꽃가루 계정에는 외출을 삼가하며, 외출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씁니다.


2) 집에 들어오기 전에 옷을 벗어 털고, 가능하면 입었던 옷은 그날 그날 세탁을 합니다.


3) 소파, 가구 등을 진공청소기로 구석구석 청소하고, 러그나 카페트는 깔지 않습니다.


4) 공기정화기를 써서 집안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고, 고양이, 새 등 털이 많은 애완동물은 집안에서 키우지 않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 자연치료법은?

1) 대장을 깨끗이 하고 장점막을 재생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면역의 밸런스를 맞추고 핼액 내 과다한 항체를 없애 주는 총체적인 치료를 해 주어야 합니다.


2) 자신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음식을 찾아내 먹지 않는 것이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