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이킹파우더 활용법 알아보기

 

요즘 친환경 물질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필수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청소, 빨래 등 살림전반의 다양한 분야에 활용도가 뛰어난 일명 만능가루 베이킹파우더 입니다.  

베이킹파우더는 이름이 비슷한 "베이킹 소다"와는 조금 다른 물질로 베이킹소다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베이킹소다에 산과 전분을 혼합해 만든 물질이 베이킹파우더 입니다.

 

 

 

소량으로도 밀가루반죽을 빨리 부풀게 하는 역할을 해서 주로 빵이나 과자를 만들때 많이 쓰입니다. 하지만 베이킹파우더는 제과제빵 이외에도 생활전반에 쓰임새가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베이킹파우더의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베이킹파우더 활용법>

1. 먼지제거, 습기제거, 탈취효과

베이킹파우더를 면주머니에 넣어 서랍이나 옷장, 신발장에 넣어두면 탈취 및 소독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땀이 차기 쉬운 신발속에 쏙 넣어주세요. 냄새 및 습기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베이킹파우더와 물을 4대1의 비율로 섞어서 타올이나 스펀지에 묻혀 유리창을 닦거나, 유리창에 직접 뿌린 뒤 마른 걸레로 닦으면 유리창 먼지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집에서 키우는 화초에 베이킹파우더를 분무기에 넣고 미온수를 담아 잎에 뿌리거나 헝겊에 묻혀 잎을 닦아보세요. 잎사귀에 광택이 나고 진드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주방에서 천연세제

야채나 과일을 씻을때 베이킹파우더를 표면에 뿌려 물로 헹구거나, 베이킹파우더를 탄 물에 흔들어 씻어주세요. 안심하고 껍질째 드실 수 있습니다.

 

 

냄비나 프라이팬, 가스렌지, 그릇 등에 기름때가 있으면 베이킹파우더를 솔솔 뿌려준 후 수세미나 솔로 살살 문질러주면 깨끗해지고 새것처럼 반짝반짝해 집니다.

 

 

 

냉장고나 흰가구가 누렇게 변했을 때 마른 헝겊에 베이킹 파우더를 묻혀 닦아주면 처음 샀을 때처럼 깨끗해집니다.

 



3. 욕실세척제, 곰팡이제거제

분무기에 베이킹파우더2스푼, 식초1스푼, 물 한컵을 넣고 흔들어서 욕실바닥이나 타일 구석구석 때가 낀곳이나 곰팡이 핀곳에 뿌려 주세요. 5분쯤 지난뒤 청소용 솔로 싹싹 닦으시면 욕실이 하얗게 됩니다.

 

 

목이나 겨드랑이처럼 찌든 때가 많은 곳은 소량의 물에 녹인 베이킹파우더를 뿌려놓고 문질러 준후 조금 시간이 지난후에 세탁을 해주면 깨끗해집니다.

 

 

배수구 곰팡이나 악취제거에도 효과만점~ 배수구 망에 베이킹파우더를 2스푼정도 뿌린 뒤 칫솔로 문지르고 물로 헹구어주면 냄새를 없애줍니다. 특히 곰팡이가 심할때는 베이킹파우더를 뿌리고 데운 식초를 부어주면 곰팡이가 녹아내립니다.

 

 

아침, 저녁으로 세안할 때 베이킹파우더와 물을 3:1 비율로 잘 섞어 얼굴에 원을 그리듯 마사지 한 후 헹구어주면 피부가 깨끗해집니다.

 

 

베이킹파우더가 주방세제, 냄새 제거제, 습기제거제, 곰팡이 제거제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만능청소꾼이네요. 하나 더 일반 세제는 하천으로 흘러들어가 환경을 오염시키지만, 베이킹파우더는 배수관을 정화시켜 환경에 이롭다고 합니다. 자연을 정화하는 만능가루, 베이킹 파우더 앞으로 자주 이용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만능가루 베이킹파우더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