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인해보자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만들어진 상품권으로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관으로 발행, 유통되고 있으며, 전국 가맹시장에서 현금 대용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현재 종이 및 전자상품권 2가지가 있으며 전자상품권을 이용하여 전통시장 쇼핑몰을 통해서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국의 전통시장의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환전도 편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종이상품권과 전자상품권의 비교

온누리 상품권은 종이/전자상품권으로 구분되는데요. 

종이상품권은 5천,1만원,3만원으로 발행되어 있고, 온라인 사용은 불가합니다.

전자상품권은 5,10만원으로 발행되어 있는데 온라인,오프라인 사용가능한 무기명 전자상품권과 온라인전용 상품권인 팔도명품 상품권으로 구분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인법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전통시장 홈페이지(http://www.sijangtong.or.kr)에 접속합니다.

접속 후 상단 메뉴바에서 "온누리상품권" - "가맹점포찾기" 메뉴를 순차적으로 선택합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찾기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찾기 페이지에서 "종이,전자", 시도, 시군구, 점포명 등 입력 후 검색을 하거나, 지도에서 선택을 합니다.



검색을 하거나 지도에서 선택을 하게 되면 검색된 내용이 리스트에 나타나게 됩니다. 전자상품권인 경우 "시장명"에 이미지가 덧붙여 나타나므로 종이/전자에 따라서 구분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온라인전용 상품권인 팔도명품 상품권 사용방법 알아보기

좌측에서 "전통시장 쇼핑몰"메뉴를 선택하면 온라인 쇼핑몰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바로가기"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 쇼핑몰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이에따라서 전자 상품권을 구입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좌측메뉴에서 "구매지점찾기"를 선택하여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와 마찬가지고 검색값을 입력하여 검색할 수도 있고, 지도에서 위치를 선택하게 되면 해당 구역의 판매처가 리스트로 나타나게 됩니다.




온누리상품권 위변조 식별법

온누리 상품권은 기존 만원,오천원권에 필터형 복사방해 패턴을 활용한 제조방법을 채택하고 있고, 삼만원권에는 13가지의 다양한 위변조 방지위한 기법을 이용하여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가맹점, 판매처, 위변조 식별법등에 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 눌러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