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공공기관, 은행 업무를 볼 때 제출 요청 받는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여금 가입자 가입증명서를 발급해보면 그 동안 재직했었던 사업장들의 전체 내역또는 현 직장의 사업장 가입 및 상실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1)먼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http://www.nps.or.kr)에 접속하여 화면 중앙 좌측에 보이는 "개인민원(조회/증명)로그인" 메뉴를 선택 합니다.



2) 개인전자민원 페이지에서 "조회/증명 - 가입증명서(국/영문)"메뉴를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3) 메인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4) 공인 인증서 팝업창이 나타나면 로그인에 이용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뒤 "확인"버튼을 선택 합니다. 




5) 개인전자민원 페이지에서 "국문증명서" 또는 "영문증명서"를 선택하고 동의 체크를 두군데 선택한 뒤, 화면 하단의 "확인"버튼을 선택 합니다.



6) 선택한 증명서를 기준으로 가입/상실 되었던 사업장 리스트가 조회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에 포함할 사업장을 선택하고, "프린터 발급" 버튼을 선택합니다.


7) 인쇄옵션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발급용도( 개인 용도, 공공기관제출, 은행 제출 등)를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선택하면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가 화면에 나타나며 인쇄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